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원주택 물탱크 청소 하기!

by 청주싱크대막힘 2021. 10. 14.

안녕하세요 청주에서 설비하는 뚜러브로 입니다
싱크대막힘 하수구막히면 찾아주세요

01059538281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네요
그야말로 청명한 가을날씨 였어요

이렇게 좋은날! 물탱크 청소 했습니다
저는 주택에 살고 있는데 지하수를 사용하다보니
요즘 샤워기 필터나 세탁기 필터 교체주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얼마전 모터펌프 이상이 있은 이후 더 심해진거 같구요
옆집에 지하수 관정을 하나 더 판 것도 영향을 준거 같아요
어쨌든 물탱크 청소하기로 결정!

저희집 물탱크실에 있는 모터와 물탱크 입니다
3톤 짜리 소형 물탱크 입니다
사용한지는 약 4년 정도 지났네요
그동안 한번도 청소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물탱크로 공급되는 물을 차단시킵니다
중간에 밸브가 지하수 모터에서 물탱크로 공급해주는 급수밸브입니다
모터를 꺼주셔도 되고 밸브를 잠궈도 되는데요
각 집에 환경이 다르니 각자 환경에 맞게 물을 차단해주시구요
물탱크 물을 빼줘야지요
물빼는 방법은? 그냥 물을 밖에서 틀어주면 됩니다
물을 어느 정도 빼고 나면 더이상 물이 빠지지 않는데요 그쯤 되면 물이 탁해집니다

잘 안보이시죠?
저기 저 밑에 흙빛이 비추죠~ 다 흙이에요

저 물이 먹고 마시고 씻는데 다 들어온다고 생각하니 ㅜ 몸이 근지러워오네요
고압세척하면 쉽지요 고압수로 싹 씻어서 썩션으로 배출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가정집에는 고압세척기도 석션기도 없지요 ㅜ

저는 석션기는 가지고 있어서
먼저 송풍기능으로 쌓인 흙들을 물에 떠오르게 한 뒤 석션 진행했습니다

조금씩 줄어드는 슬러지들이 보이시나요?

물탱크 안에 들어가면 가장 좋지만 높이와 크기가 애매해서 들어가진 못하고 위에서 작업하느라 애먹었네요
석션할수 있는 물들은 다 뽑아주고
바닥에 남은 흙들은 걸레를 넣어서 닦아주었습니다

깨끗해졌네요 ㅎ
속이 다 시원합니다
쌓인 흙들 슬러지들을 보고 나니 지하수 하우징 필터를 설치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주에는 하우징 필터 설치예정입니다
설치 후 포스팅 한번 더 할게요^^*

#청주싱크대막힘
#청주물탱크청소

댓글